국가미래연구원은 국민행복에 도움이 되는 사회적 담론 형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상세검색

대구 가톨릭대 교수 전체검색 결과

게시판
2개
게시물
2개

1/1 페이지 열람 중


보고서 게시판 내 결과

  • 20대 여성 결혼/출산 장려정책 새창

    급격한 출산율 감소로 사회/경제적 문제뿐만 아니라 모자보건에도 심각한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. 출산율 감소의 직접적 원인은 결혼을 늦게 하는 것과 결혼 후 자녀출산을 1~2명으로 제한하는 것이다. 30세 이상의 고령 임산부는 20대 임산부에 비해 임신합병증 발생률과 미숙아 및 기형아 출산율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불임증도 증가한다. 20대 결혼/출산 장려정책을 통해 모자보건증진, 건강보험지출 절감, 보육문제와 대졸자 미취업 문제 경감, 취업 여성 경력단절 문제 경감 등 여러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.

    박 정한, 대구 가톨릭대 교수(admin) 2013-08-04 22:01:38

김광두의 1년 후 게시판 내 결과

  • 세 살 버릇 여든까지,평생건강관리 새창

    국민 모두 정기적 건강검진을 통해 병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. 결국 국민 건강은 개인과 사회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고 할수 있다.우리나라의 10대 사망원인을 분석해보면 남녀 모두 암, 뇌혈관질환, 심장실환, 당뇨병이 공통적으로 top5에 속한다. 이는 우리나라의 의료복지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만성질환이 이들 4개의 질환임을 뜻한다.또한 이러한 만성질환이 생기게 되는 원인을 파악하고 이를 조기에 해결할 수 있는 정부의 정책이 필요하다. 암, 뇌혈관질환, 심장실환과 같은 만성질환은 그 원인을 찾아보면 결국 비만…

    박 정한, 대구 가톨릭대 교수(admin) 2013-05-08 10:02:20